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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검색 - 블랙키위 활용하기

by 경배스토리 2020.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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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알아볼 블랙 키위는 이런 키워드의 정보를 좋은 환경에서 검색해 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아주 유용한 기능들이 많고 활용 가능한  기능이 많기 때문에 자세히 살펴보기로 한다. 취미로 블로그에 글을 쓰시는 분들도 많지만 부업으로 하는 분들에게는 수익이 나는 블로그가 중요 포인트이다.

 

이때 중요한 것이 '키워드'이다.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서 내 사이트에 방문을 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많은 키워드들은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선점해놨기 때문에 좋은 키워드를 찾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블랙키위를 통해서 키워드를 효율적으로 검색해보자

 

블랙키위_키워드검색_네이버_구글
블랙키위 메인화면

1. 메인화면

제일 먼저 접속해서 마주하는 화면은 아래와 같은데 일반 포털사이트의 검색시스템과 유사한 형태를 볼 수 있다. 빅데이터 기반 키워드 통계, 분석 서비스 라는 메인 문구만 보더라도 이 사이트가 가진 장점을 한 문장으로 잘 설명했다.

 

메인 검색을 하기 이전에 조금 더 스크롤을 내려보면 사이트의 설명과 인기 급상승 키워드가 나타나 있다. 자세한 설명을 읽어 보면 잘 알 수 있다. 간단하게 보자면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가 검색한 키워드가 과거에는 어떤 검색량을 가졌는지, 앞으로는 어떤 상황으로 변해갈지에 대한 예상까지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또 하나의 유용한 서비스는 인기 급상승 키워드이다.

 

 

블랙키위_키워드검색_네이버

 

메인화면에 들어와서 검색을 하면 바로 검색 결과 페이지가 나오기 때문에 많이 놓지는 부분이다. 현재 실시간으로 급상승중이고 인기 있는 키워드를 바로 알 수 있어서 포스팅을 할 때, 조금 더 클릭수를 가져다줄 키워드를 손쉽게 알 수 있다. 무작정 인기 키워드만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나름대로 잘 활용을 한다면 블로그 알리기에 유용할 것이다.

 

2. 검색기록관리

메인 화면에서 검색을 하다 보면 검색기록이 저장이 되는데, 검색창을 눌러보면 검색기록관리라는 버튼이 있다. 검색기록관리로 들어오면 지금까지 내가 검색한 키워드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 있다. 검색량은 어떤지, 블로그 발행량은 어떤지에 대해서 한눈에 볼 수 있게 해 준다.

 

이 기능은 키워드 검색을 많이 하다 보면 어떤 키워드가 어느 정도의 가치가 있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이러한 단점을 미리 예방할 수 있게 해 주고 키워드를 정렬하거나 엑셀로 다운로드하여서 나중에 쓸 수 있게 따로 정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블랙키위_키워드검색_네이버검색

3. 검색 화면

검색을 하고 나면 가장 처음 눈에 띄는 것은 누적 검색과 등급이다. 자세한 의미가 아닐 수 있지만 누적 검색은 오늘 하루 블랙 키위를 통해서 누적된 검색량을 말하는 것 같고, 등급은 내가 검색한 키워드가 어느 정도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나타내 주는 척도라고 생각이 된다. 등급이 높을수록 좋은 키워드로 생각할 수 있다.

 

아래로 내리다 보면 두 번째로는 마주하는 화면에 6가지의 항목을 볼 수 있다. 연간 키워드부터 키워드 포화 지수까지 나타내 주는데 하나하나 정말 유용한 정보이다.

 

블랙키위_키워드검색_네이버_구글_키워드

모든 것을 중요하게 볼 필요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월간 콘텐츠 발행량과 월간 검색량이다.

예를 들어 물건을 팔 때도파는 사람은 적은데 사는 사람이 많으면 그 물건은 쉽게 팔릴 것이다. 키워드도 마찬가지이다. 발행된 콘텐츠(파는 사람)가 적은데 검색량(사는 사람)이 많다면 그 콘텐츠는 거의 무조건 검색이 될 것이다. 따라서 검색량은 많지만 콘텐츠가 적은 키워드를 찾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이다.

 

지금 포스팅을 끝까지 잘 읽으시는 분들은 이 글을 읽으실 거라 생각하고 팁을 드리자면 연관 키워드, 유사 키워드 오른쪽 상단을 보면 다이얼과 같은 표시가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누르면 키워드에 대한 정보가 보기 쉽게 나오기 때문에 이점도 꼭 검색 때 유용하게 사용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

각각의 내용들이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자세히 알고 싶다면 옆에 물음표 표시를 가져다 대면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블랙키위_키워드검색_네이버_키워트

 

조금 더 내리다 보면 월별로 검색 동향을 알 수 있고, 작년 기준으로 어느 시점에 키워드의 검색량이 늘어났는지 알 수 있어 다가올 시점에 미리 예측을 할 수 있게 해 줘서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검색 결과를 내리다 보면 상단에 검색 결과를 공유할 수 있게 해 준 부분도 아주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검색을

공유할 대상이 있는 사람들은 손쉽게 검색 결과를 공유할 수 있게 해 놓은 구조라 개발자의 센스가 보인다.

 

 

블랙키위_키워드검색

 

좀 더 내리다 보면 또 다른 기준을 가진 구성표들이 나온다. 그중에서도 키워드 성향과 이상치 비율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다른 내용들도 중요하지만 이 두 가지를 확인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판단이 된다. 이상치 비율은 정확히 이해는 안 되지만 검색량의 변동을 나타내 주는 지표인 것 같다.

 

이상치의 비율을 높아진다면 키워드를 검색했을 경우 하나의 데이터로 뭉치는 것이 아닌 다른 범위의 데이터로 키워드가 분산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다. 키워드 성향은 블랙 키위 자체적으로 상업성인지 정보성인지에 대한 키워드의 성향을 나타내 주는 지표로 상업성이 높을수록 수익으로 직결될 확률이 높다고 한다.

 

이 두 가지 지표를 통해서 키워드의 가치를 평가할 수 있어서 항목 중에서 유심히 살펴보아야 할 지표라고 생각한다.

 

 

블랙키위_키워드검색_네이버_구글키워드

마지막으로는 실제로 검색을 했을 경우 섹션이 어떻게 배치되는지 알려주는 지표이다. 이것이 왜 중요한가 하면 블로그를 하는 사람은 키워드 검색 시 내 블로그가 노출이 되기를 바랄 것이다. 하지만 키워드 검색을 했을 때, 블로그섹션의 노출순서가 아래쪽에 있다면 그만큼 나의 블로그도 노출이 될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염두해야 하는 것이다. 또 섹션에 따라 키워드를 설정해야 하는 것이다. 다만 네이버를 기준으로 섹션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들은 해당이 안되지만, 객관적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검색량이 많은 사이트가 네이버이기 때문에 의미 있게 봐야 할 지표라고 할 수 있다.

 

블랙키위_키워드검색_네이버키워드_구글

4. 키워드 마스터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기에는 블랙 키위가 최적이라고 생각한다. 검색어의 트렌드나 키워드 분석, 검색 통계, 월간 검색량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기때문에 무조건 사용해야될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잘만 활용한다면 더욱 가치 있는블로그를 만들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한다.

 

 

더 다양한 경제용어를

터득해가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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